2018년 연주자소개 “Amin Ibrahim Aly Ibrahim”

국가명 : 이집트

성명 : Amin Ibrahim Aly Ibrahim (아민 이브라힘 알리 이브라힘 )

연주악기 : 아르골

e-mail :  amin_arghoul@yahoo.com

 

경력 및 소개 

아민 샤힌(Amin Shahin)은 그의 선조들과 삼촌 그리고 카왈라(kawala)를 연주했던 아버지로부터 그 음악적 재능을 물려받아 아르골 연주를 익혔다.

-다양한 음악적 활동 및 워크숍 참여

-음악원과 이집트 오페라 참여

-Al Rawafid 합주단과 함께 워크숍 참여

-앨범 “Mozart L’Egyptian(이집트의 모차르트)” 참여

-프랑스 Bum Cello Jazz 합주단과 협연

-이탈리아 Novalia 합주단과 협연

-스페인 John t crew 합주단과 협연

-스페인 Flamenco 합주단과 협연

-이집트와 영국 동시에 공개된 뮤직 비디오 참여

-중국 24명의 국가 원수들 앞에서 다수의 세레모니 공연

-다수의 TV 드라마 에피소드 뮤직 비디오 참여

-덴마크 영화의 뮤직 비디오 참여

-다수의 음악 앨범 참여

-이집트 대학교 세레모니 참여

-Anna Lindh 재단 주최 Farah el Bahr “Fiesta del Mar(해양 축제)” 참여

-Sawiris 재단의 소설과 단편소설 부문 최고의 이집트 문학 시상식 참여

-벨기에 “Voix des Femme(여성의 목소리) 축제” 참여(Mawawil과 협연 )

-네덜란드 “Mundial(세계) 축제” 참여(Ward el Nil과 협연)

-요르단 음악 앨범 “다리(Bridge)” 참여

-Ward el Nil 합주단 창단에 참여

-로마 예술 아카데미 세레모니 공연

-프랑스 출신 Jerome Ettinger 과 함께 이집트와 프랑스에서 “이집트 프로젝트” 참여

-이집트 문화 예술 센터-“Makan”에서 아르골 강사로 근무

-Shatanouf, Menofiya에 위치한 어린이 학교에서 아르골 강사로 근무

연주곡목해설

[ 첫 번째 곡 “El Taḥmīla” ]

타밀라(Taḥmīla)는 이집트의 고전 민속 기악 음악으로, 멜로디와 일련의 즉흥 연주로 이루어져 있다. 주 멜로디는 특정한 마캄(maqam, 선법)에 따라 전개되는 반면, 즉흥 연주 부분은 다른 선법이나 음정으로 자유롭게 넘나들기도 한다. 타밀라의 즉흥 연주 부분은 아랍 음악 연주곡들 사이에서 구별되는 독특한 형식을 띄고 있는데, ‘부름’의 역할을 하는 짧은 즉흥 연주 부분과 반복되는 멜로디로 ‘화답’하는 나머지 합주 부분으로 이루어져있다. 더 일반적으로 연주되는 타크심(taqāsīm), 혹은 길어진 즉흥 솔로 연주도 이 형식에 포함된다. 타밀라의 즉흥 연주 형식은 재즈 음악에서 연주자들끼리 일정한 길이를 정해놓고 번갈아 가며 즉흥 솔로 연주를 하는 ‘네 마디 주고 받기(trading fours)’ 와 비교되기도 한다.

[ 두 번째 곡 “Aziza” ]

아지자(Aziza)는 민요에서 유래한 경쾌한 분위기의 댄스곡의 일종으로 이집트의 전통 혼례식이나 기념일에 주로 연주되는 곡이다. 이 곡은 가볍고 밝은 가사로 선창을 하면 이에 연주자들이 경쾌한 리듬과 멜로디로 화답하는 독특한 형식을 취하고 있다. 이러한 구성에서 청중들은 음악에 맞춰 몸을 흔들거나 춤을 추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 형식을 연주하는 연주가들은 규모가 큰 행사나 행렬에서 반주되는 행진곡을 연주하기도 한다.

Leave a Reply